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베이직 어텐션 토큰 전망 주요 호재 정보 요약

반응형

베이직어텐션토큰은 브레이브 브라우저 (Brave browser)를 위한 이더리움 (Ethereum) 플랫폼에서 생성된 유틸리티 토큰으로 모질라 브라우저(Mozilla browser)와 자바스크립트 언어 (JavaScript language)의 창업자로 매우 유명한 미국인 프로그래머인 브랜든 아이크 (Brendan Eich)에 의해 2015년에 런칭 하였습니다 

 

 

베이직어텐션 토큰의 가치 

 

베이직어텐션토큰은 새로운 브레이브 웹 브라우저 기능을 지불하기 위해 발명되었습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는 이 베이직어텐션토큰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왜냐하면 오늘날 디지털 광고에 있어서 여러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매일 소비자들은 페이스북(Facebook)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에 의해 어떻게 그들의 정보가 사용되는지 점점 더 깨닫고 있습니다. 이는 전 세계 600만 개의 스마트폰과 컴퓨터에서 작동되는 애드 블락 소프트웨어(Ad-blocking software,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 급증으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산업에서 광고주, 플랫폼 운영자, 사용자 사이에서 관계를 조정하는 것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광고 생태계는 사용자 개인 정보를 착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돈이 이를 위한 보고에 쓰여지고 있습니다.

 

 

 

 

베이직어텐션토큰의 특징 

 

  1.  광고주는 플랫폼 운영자에게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시키기 위해 베이직어텐션토큰을 지불합니다.
    사용자는 광고를 봄으로써 베이직어텐션토큰을 벌 수 있습니다.
  2. 어텐션(Attention)은 머신러닝 기술을 사용하여 브레이브 브라우저에서 모니터링됩니다 (개인 정보는 항상 기기에만 있으며, 개인의 이익을 위해 사용되지 않습니다.)
  3. 광고주는 정확도 높은 수준의 좋은 광고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베이직어텐션토큰 경쟁 플랫폼 

 

  • 레딧골드(Redit Gold) : 프리미엄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환경 개선 등을 위한 추가기능의 접근 권한을 가질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레딧에 의해 설계되어 레딧에만 한정을 하며, 게시자들에게도 제공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수익을 창출하는 것도 제공하지 않는다.
  • 스팀(Steem) : 보상 기반의 소셜 네트워크 블로깅 플랫폼으로 수익창출 레딧의 한 종류이다. 스팀은 스팀 플랫폼 내에서만 한정되어 사용할 수 있다.
  • 블렌들(Blendle) : 아이튠즈의 저널리즘 형태로 기사 단위의 소액결제를 제공한다. 독자들이 선호하는 기사들을 모아 제공하는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블렌들은 토큰 기반은 아니다.
  • 구글(Google) : 디지털 광고로부터 수익을 만들어 내는 검색광고 플랫폼 또는 검색엔진 기업이다. 구글은 전 세계 디지털 광고 생태계의 중심을 차지하며, 디지털광고의 복잡성과 불투명성에서 수익을 얻어오고 있다. 구글은 중앙화된 서버 기반의 시스템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으로 보상하는 시스템이 없다. 사용자 또한 구글을 사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방식을 알 수 없다.

 

베이직어텐션토큰 전망

 

베이직어텐션토큰은 무분별한 광고, 중앙 집중화 된 디지털광고시장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베이직어텐션토큰은 광고 창작자, 광고주 및 유저들 간에 교환 가능하게 만들어주어 모두가 만족스러운 디지털광고시장이 되어 디지털 광고의 효율성을 향상시켜준다. 블록체인 웹 브라우저에서 불필요한 광고를 차단하여 브라우저의 성능을 높여주면서 넘쳐나는 디지털 광고를 적절히 선별해내어 주고, 중개 수수료를 사용자 및 광고주들에게 나누어주며, 투명하게 광고에 대한 분석 정보를 제공하여 광고주들이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앞으로 디지털 광고는 파워엔진,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확대될 것이고 이와 더불어 베이직어텐션토큰은 더욱 성장해 나아갈 수 있다. 하지만 베이직어텐션토큰은 아직까지는 브레이브 브라우저 내에서만 쓰인다는 한계를 가진다. 그렇기 때문에 베이직어텐션토큰의 경쟁력을 갖추고 상용화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구글, 네이버 등의 기존의 검색엔진 사용을 그만두고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사용해야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어야 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