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니어 프로토콜 NEAR 코인 전망 및 호재

반응형

최근 가상화폐 시장에선 메타버스, 대체불가능토큰(NFT)와 함께 새롭게 주목받는 테마 '웹 3.0' 관련 코인 스토리지,하이브,앵커,베이직어텐션토큰,시아코인 등 급등세를 나타내며 웹3.0과IPFS코인에 대한 관심이 많이 가는듯 합니다 

 

웹 3.0 이 뭘까?

웹 1.0은 정적인 웹을 의미합니다. 인터넷 탄생 초창기 웹 1.0에서는 정보를 찾는 것이 주요 목적이었습니다. 넷스케이프나 초기 야후 웹사이트가 그 예입니다. 웹 2.0은 여기서 발전해서 정보에 대한 접근 뿐만 아니라 직접 제작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플랫폼 중심 웹입니다. 이로 인해 사람들은 웹을 제작하지 않아도 플랫폼을 통해 정보를 제작하고 서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웹 1.0과 같이 여전히 중앙화된 서버에서 관리를 하며 검열이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의 데이터를 플랫폼에서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 3.0은 이러한 중앙화의 단점을 개선하는 탈중앙화 웹입니다. 웹 3.0은 서버가 중앙에서 관리하지 않으며 정부나 기업, 그 누구의 검열도 받지 않습니다. 또한 웹 3.0은 또한 서버가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셧다운과 같은 걱정도 더이상 없습니다. 이더리움 재단에서는 웹 3.0을 웹 2.0의 플랫폼 경제에서 벗어나 프로토콜 경제로의 패러다임의 전환으로 정의했습니다.

 

웹3.0 기반 레이어 플랫폼 '니어프로토콜'

최근 주목받는 플랫폼 코인 솔라나,아발란체 는 워낙 유명한 코인이라 이제 다들 아실 텐데 오늘 소개해드릴 니어프로토콜 또한 솔라나와 함께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할 차세대 플랫폼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코인 중 하나입니다.

‘웹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앱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 플랫폼’ 으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니어프로토콜의 특징

 

니어프로토콜은 확장 성을 높이고 개발자 및 최종 사용자의 비용을 줄이기 위해 여러 혁신을 통합하는 개발자 친화적 인 POS (Proof-of-Stake) 블록 체인 인 NEAR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그 혁신에는 'Doomslug'로 알려진 강력한 새 합의 메커니즘과 샤딩에 대한 독특한 해석이 포함됩니다. NEAR 프로토콜의 초기 코드를 작성하고 버그 수정, 업데이트를 출시하고 주변 NEAR 생태계를 구축하여 프로젝트를 계속 지원하는 전 세계 연구원, 개발자 및 사상가 커뮤니티 인 NEAR Collective에 의해 구축되고 있습니다.

 

NEAR의 코드는 오픈 소스이므로 누구나 수집품에 참여하고 개발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니어 프로토콜은 어떻게 작동원리와 유사한것으로는 이더리움, 카르다노의 메이크업 시연, 그리고 한국에서 사랑을 담아 보낸 TRON, NEAR는 "기본 계층"블록 체인으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이 구축되고 배포되는 기반임을 의미합니다.

 

NEAR는 Nightshade로 알려진 기술을 사용하여 엄청난 처리량을 달성합니다. 확장 솔루션은 개별 검증 자 세트가 여러 분할 된 체인에서 병렬로 트랜잭션을 처리하여 블록 체인의 전체 트랜잭션 전달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확인합니다.

이 솔루션은 각 샤드가 "청크"라고하는 다음 블록의 일부를 생성한다는 점에서 다른 블록 체인에서 사용하는 샤딩 시스템과 다소 다릅니다. 이들은 처리되고 NEAR 블록 체인에 불변으로 저장되어 내부에 포함 된 거래를 완료합니다.

 

NEAR는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Doomslug로 알려진 새로운 합의 메커니즘을 도입하는 동시에 검증자가 지분을 기반으로 직접 경쟁하는 대신 차례로 블록을 생성하도록하여 블록이 몇 초 내에 최종성을 달성하도록합니다. 개발자를 위해 작업을 단순화하는 동시에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할 수있는 강력한 툴킷을 제공합니다.

 

NEAR는 계약 기반 계정 모델을 사용하기 때문에 개발자는 사용자를 대신하여 트랜잭션에 서명 할 수있는 고급 앱을 구축 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실제로 작업을 확인할 필요없이 계약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NEAR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Rainbow Bridge로 알려진 Ethereum-NEAR 브리지를 출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이더 리움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ERC-20 토큰 NEAR dapp 생태계 내에서 사용하기 위해 NEAR로. 이것은 플랫폼을 가능한 한 접근 가능하게 만들려는 NEAR의 계획을 향한 큰 진전입니다.

 

니어프로토콜 파트너사

 

니어 프로토콜의 파트너사 들은 아주 쟁쟁합니다.  코인베이스 벤처스, a16z, 드래곤플라이, 바이두 등 익숙한 이름이 많이 보이며 이 중 a16z는 안데르센 호로위츠가 이끄는 VC로 반드시 기억해야 할 이름 중 하나입니다.  암호화폐 뿐 아니라, 현재 모두가 아는 페이스북, 에어비앤비, 트위터 등에 투자했던 VC 입니다.

 

니어프로토콜 더 주목 받는다 

 

암호화폐의 지난 2년을 돌아보면 각 해마다 뜨거운 섹터가 존재했습니다. 2020년 디파이에 이어 올해 하반기부터 NFT와 메타버스까지. 부지런한 투자자들이라면 NFT 다음 어느 섹터가 주목을 받을지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곳에서 NFT에 이어 웹 3.0에 주목하라는 글을 다들 한 번쯤은 접하셨을 것입니다. 

 

웹3.0을 지향하며 저평가 받은 플랫폼 코인 중 하나인 니어프로토콜 최근에도 WOO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생태계를 늘려가고 있으며 이번 업비트 원화상장을 통해 코인베이스 상장 또한 기대 되는 코인중 하나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