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밀리미터 토큰 MM코인 향후 전망 및 주요 정보 분석

반응형

 

 

 

밀리미터 토큰(MM)이란?

밀리미터토큰(Millimeter, MM)이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산업디자인(2D/3D, AR/VR, 의상디자인, 3D 프린팅 등) 도면에 대한 창작자와 수요자를 온라인상에서 연결해주는 국내 최초의 도면 거래 플랫폼 메이커스 마켓(Makers Market; MM)의 토큰입니다. 메이커스 마켓 플랫폼을 통해 창작자 및 창작물에 대한 저작권 보호와 보상체계를 지원하고, 3D 프린팅 도면 연계 S/W를 통해 교육기관 연계 제공 및 도면 거래 서비스, 나아가 3D 프린팅 산업을 활성화 하고자 합니다.

밀리미터 토큰 기능 및 특징

 

밀리미터토큰은 2020년 ID&D Co., Ltd.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국내 최초의 도면 거래 플랫폼 메이커스 마켓 플랫폼 내에서 사용됩니다.

기능 및 특징
역할에 따라 크게 3가지로 Layer로 분류됩니다.

- 네트워크 트랜잭션 레이어(Network Transaction Layer): 네트워크 트랜잭션 레이어는 3가지 서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플랫폼의 유저 행위의 결과값을 수집 및 처리하는 서버, 플랫폼내 유저 활동 및 상호작용을 전담하는 서버, DB 서버로 구성됩니다.

- 에셋 레이어(Asset Layer): 플랫폼 내 오브젝트들은 모두 독립적인 자산(Asset)으로 관리되며 플랫폼 내 거래시 사용되는 모든 자산(Asset)의 가격 및 소유주에 대한 관리를 담당합니다.

- 블록체인 레이어(Blockchain Layer): 플랫폼 내 모든 오브젝트들은 거래가 가능하며 신뢰성 확보가 필수인 거래 및 소유주 이전 등은 모두 스마트 컨트랙트로 관리됩니다. 또한 스마트 컨트랙트 사용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사이드 토큰을 활용하여 운영 및 유지의 부담을 줄였습니다.

 

 

 

 

 

최초 도면 거래 플랫폼 '밀리미터'

 

여기서 도면이란 토목이나 건축 기계 같은 것을 제도기를 써서 기하학적으로 만든 물건을 말하는데요 기계,건축,VR,3D 프린터, 바이오쪽 기계들이 도면이라고 말을 할 수 있습니다. MiliMeter은 메이커스 마켓을 열어서 도면을 판매 및 살 수 있는 시스템 플랫폼을 만든다고 합니다 거기에 엔지니어링 및 산업디자인 데이터를 축적해서 거래와 함께 저작권까지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 이런 도면 분야에서 저작권 관련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밀리미터토큰은 블록체인과 결합해서 도면 저작권 걱정없는 플랫폼을 만들어 저작권 보호 및 도면 거래서비스 등을 활성화 시켜 사람들의 걱정을 덜어주는게 목표라고 합니다.

 

밀리미터 주요 협력사 및 수요회사

 

 

산업엔지니어링 데이터 8만 여건을 가지고 있는 E-data 컨소시움이 구성이 되었으며 거기에 다양한 관련 기업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가 필요한 기업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데이터 수요 기업으로 현대제철, 하이스코, 포스코, 유니온스틸, 성우하이텍, 진양, 동국제강, 세아 등의 다수의 회사들이 존재하며 해외 기업들도 존재합니다.

 

밀리미터 토큰 거래소 정보

밀리미터 토큰은 빗썸 빗썸,중국 거래소인 MEXC 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윗 사진을 보다시피 밀리미터 토큰은 빗썸 거래소 거래 비율이 90%이상 거래 비율을 나타내기에 김치코인으로도 분류될수 있습니다 


 

밀리미터 토큰 전망은?

 

 과거와 다르게 인터넷이 보급화 된 21세기 사회에서 저작권이 중요한 시기가 때문에 도면 이라는 유일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도면 관련 사업에 저작권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반응형